본문 바로가기
꿀정보가져가

가평 1박 2일 여행 후기(명지산카라반글램핑 가기 전 알면 좋은 정보)

by 천둥벌거숭이 2024. 10. 21.

이번주 가평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글램핑을 하고 왔는데요.

제가 다음에 또 글램핑을 할 때 참고하거나 다른 분들이 명지산카라반글램핑 가기 전에 알면 좋은 정보들을 글로 남겨두고자 합니다.

명지산카라반글램핑 풍경
명지산카라반글램핑 풍경


1. 이동 시간(경기도 → 가평)

경기도 밑에서 가평역까지 자동차를 타고 갔는데 3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전 날 밤에 네비를 찍어보니 2시간 조금 넘게 나왔는데 역시 주말 오전이라 그런지 서울 방향으로 가는 길 서울 쪽에서 가평 쪽으로 가는 길 모두 정체가 심했습니다.

차 사고도 3건이나 봤네요.

경기도 서쪽에서는 지하철, KTX 타고 가평역까지 가는데 2시간 정도, 버스를 타면 4시간 정도 걸립니다.

가평역에서 명지산카라반글램핑까지 차 타고 1시간 정도는 가야 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체에서 픽업 서비스도 해준다고 하지만 제약도 있을 거고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2. 맛집

가평 맛집(온정리닭갈비금강막국수)
가평 맛집(온정리닭갈비금강막국수)


제가 가평에서 갔던 맛집은 송원막국수, 온정리닭갈비금강막국수, 르봉뱅(빵집)입니다.

3곳 다 사전에 많이 찾아보고 간 곳이라 아주 만족했습니다. 3곳 음식 모두 이곳 가평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것들입니다.


 
3. 명지산카라반글램핑 가격

준성수기(10월 중순) 오페라하우스형 글램핑 텐트 210,000원(현장에서 불멍 + 40,000원) 총 25만 원


 
4. 명지산카라반글램핑 가기 전 정육점, 마트(글램핑장 가는 길에 있음)

1) 정육점 : 다비축산물도소매판매장(정말 너무 저렴하게 고기 살 수 있는 곳, 2인 기준 목살 500g)

2) 마트 : 가평군하나로마트 본점 or 하나로마트가평군 농협북면지점

저 같은 경우, 글램핑장 가는 길에 마트 하나 있겠지 하고 생각 없이 갔는데 하나로마트가평군 농협북면지점이 있더군요.

캠핑장 가는 길이 모두 같기 때문에 대부분 이곳에서 라면, 술, 소금, 후추, 야채 등을 구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5. 명지산카라반글램핑 가기 전 준비물(텐트 안에 없는 것들 or 매점에서 비싸게 파는 것들 or 개인적으로 나중에 내가 또 가면 챙길 것들)

슬리퍼, 수건, 폼클렌징, 샴푸, 로션, 썬크림, 바디워시, 치약, 칫솔, 면도기, 호일(감자 쌀 용도ㅎㅎ), 마스크팩

아 그리고 잠잘 때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귀마개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밤 늦게 각자 텐트 안에서 말하는 소리도 들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 입니다.



이상으로 가평 1박 2일 여행, 명지산카라반글램핑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저는 글램핑장 3~4 군데 가봤는데요. 가성비 측면으로 봤을 때 명지산카라반글램핑장은 딱 중간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제일 좋았던 곳은 충주호 캠핑월드 글램핑장이었네요.ㅎㅎ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

2023.06.14 - [꿀정보가져가] - 국내 호텔 6곳 호캉스 후기/추천

 

국내 호텔 6곳 호캉스 후기/추천

많은 분들이 여름에 강이나 바다, 워터파크에 가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요. 저는 밖에 돌아다니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여름 때마다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를 즐깁니

sale9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