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가져가

평택 상품권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곳

by 천둥벌거숭이 2023. 2. 27.

 

취업을 하고 나서 상품권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다. 주유 상품권처럼 활용도가 높은 상품권은 괜찮은데 그렇지 않은 상품권을 받으면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된다. 

이번에도 상품권을 꽤 많이 받아서 어떻게 쓸까 고민을 하다가 일부는 선물용으로 보관해놓고, 일부는 현금으로 교환하기로 정했다.

평택에 내가 자주가던 상품권 교환소가 있었는데 없어져서 새로운 교환소를 찾다가 '평택역상품권'이라는 교환소를 찾게 되었다.

 

골드상품권 ·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55-7

귀금속 상점

www.google.co.kr

평택역상품권이라는 교화소는 평택역에서 나와서 바로 오른쪽에 있다.

 

이 사진은 평택역상품권 외관 모습 입니다.이 사진은 평택역상품권 외관 모습 입니다.
평택역상품권 외관 모습

 

평소에 평택역 쪽에 자주 가는데 간판이 이렇게 밝은데도 여기 상품권 교환소가 있는지 인지하지 못했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저녁 7시 30분이고, 일요일은 휴무이다.

전화번호는 031-654-8335, 사전에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때 수수료를 얼마나 떼는지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 사진은 평택역상품권 내부 모습 입니다.
평택역상품권 내부 모습

 

내부는 이렇게 은행 창구, 금은방 느낌으로 되어있고, 생각보다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했다.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취급하는 상품권이 쭉 나열되어 있는데 신세계, 이마트, 농협, 홈플러스, 주유상품권 등 되게 많았다.

직원분께 가장 중요한 수수료에 대해 여쭤봤는데 이번에 내가 바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은 수수료가 5.5%로 100만 원짜리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드리면 94만 5천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지인한테 듣기로는 백화점 상품권 같은 경우에 교환소에서 현금으로 바꾸면 수수료가 10%대라고 들었는데 아니어서 다행이었다. 

(직원분께서 수수료는 그때그때 다르다고 하셨다. 그리고 주유상품권은 다른 상품권들에 비해 수수료가 적은 편이라고도 들었다.)

상품권을 현금으로 받을 때는 계좌이체로도 받을 수가 있다. 일부는 현금, 일부는 계좌로 받으려고 했는데 그건 좀 어렵다고 하셔서 모두 계좌로 입금을 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