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가져가

취업/채용/이직 어플 추천(삼성, SK 채용 제안 옴)

by 천둥벌거숭이 2023. 2. 28.

2023.02.04 - [꿀정보가져가] - 연말정산으로 알아본 대기업 대졸 대리/과장급 연봉

 

연말정산으로 알아본 대기업 대졸 대리/과장급 연봉

최근 회사의 안내에 따라 2022년 근로소득에 대한 2023년 연말 정산을 실시했다. 매 년 연말정산 안내 자료를 받을 때마다 뭔가 복잡하고, 생각할 것이 많을 것 같다고 느껴지지만 막상 해보면 그

sale91.tistory.com

 

어플 설치 계기 

약 1년 반 전에 나의 첫 직장에서 100% 이직하겠노라 마음먹었던 시점에 마침 같은 팀 회사 동료가 삼성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 친구와 함께 저녁을 먹는 자리에서 채용공고도 안 나왔었는데 어떻게 쥐도 새도 모르게 채용 전형을 거치게 되었는지 물어봤다.(이때 나는 귀찮게 대기업 채용공고 사이트만 돌아다니고 있었다.)

동료는 리멤버라는 취업/채용 어플을 통해 채용 제안을 받았고, 중간 헤드헌터를 통해 삼성에서 요구하는 이력서와 자소서를 제출하고 합격 후에 면접을 봤다고 했다. 그리고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채용 제안을 많이 받았다고 했다. 

당시 이직이 간절했던 나는 그 자리에서 바로 핸드폰을 켜고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리멤버 어플을 설치했다.  

 

이 사진은 리멤버 어플 화면 입니다.
리멤버 어플 화면

 

어플 사용 방법

당연히 어플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했다고 채용 제안이 오는 것은 아니었다. 기본적인 내 정보를 입력을 해야 여러 헤드헌터사 또는 기업에서 직접 채용 제안이 오게 된다. 리멤버 어플에 입력할 기본 정보는 위에 사진처럼 현재 직장명, 부서, 직책, 핸드폰 번호 등이 있다. 그리고 명함도 사진을 찍어서 등록할 수 있고, 간단하게 자신의 경력을 나열해서 입력할 수 도 있다. 명함을 등록하고 경력사항을 잘 쓸수록 좋다고 한다.

 

이 사진은 리멤버 어플 화면 입니다.
리멤버 어플 화면

 

수많은 채용 제안 건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2021년 말에 리멤버 어플에 기본정보와 명함 그리고 경력사항을 등록했는데 현재까지 64건의 채용제안을 받았다. 사실 정보를 입력하고 3개월 안에 50건 정도의 채용 제안을 받았고, 나머지는 그 이후에 뜨문뜨문 제안을 받은 것이다. 2022년 초에 다른 회사로 이직을 성공했는데 그 이후로 제안이 올 때마다 거절을 했더니 그런 듯하다.(리멤버 어플을 통해 이직한 것은 아니었다.)

리멤버 어플 화면

 

나도 이때 삼성, SK 등 여러 대기업에서 수차례 채용 제안이 왔지만, 제대로 지원해 본 적은 없다. 다행히도 현재 회사에 잘 적응해서 만족하며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현재도 이 어플을 삭제하지는 않았는데 채용 제안이 오면 보통 내 주변 지인을 추천해주고 있다. 

여러 채용 사이트를 돌아다녀보는 것도 좋지만 리멤버 채용/취업 어플도 설치해서 활용해 보는 것을 강추한다. 특히 직장생활 3년 차 이상부터는 이직할 생각이 없더라도 설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