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여름에 강이나 바다, 워터파크에 가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요. 저는 밖에 돌아다니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여름 때마다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를 즐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국내 호텔 호캉스 후기, 추천 글을 써보겠습니다.
1. 네스트호텔(인천)
1) 위치
-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 19-5
2) 후기
- 네스트호텔은 제가 처음 호캉스를 해본 곳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알아보고 여자친구와 방문했었는데요. 지금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야외 수영장(인피니티풀)입니다. 수영장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아주 트렌디한 노래도 흘러나와서 분위기가 좋고, 인테리어도 아주 잘해놓았습니다. 인스타나 블로그에 올릴 사진 찍기 아주 좋아서 여성분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여자친구 있으신 분들은 데리고 가시면 아주 좋아할 겁니다. 호텔 외관과 조명도 예뻐서 밤에 호텔 입구 쪽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스트호텔 주변에는 마땅히 갈만한 데가 없는데요. 맛집에 가려면 차를 타고 조금 움직여야 하는데, 제가 간 곳은 유명한 곳이었는데도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호캉스답게 많이 움직이실 필요 없이 호텔에서만 휴식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호텔 바로 앞에 산책할 수 있는 곳도 있는데요. 조명도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밤에 밖에서 보면 예쁘지만, 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실제 가서 걷다 보면 무서울 수도 있고, 여름에는 벌레가 조금 있기 때문에 바라보는 것만 추천드립니다.
2. 더플라자호텔(서울)
1) 위치
- 서울 중구 소공로 119, 시청역 6번 출구 바로 앞
2) 후기
- 더플라자호텔은 한화에서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지인에게 할인 티켓을 받아 30만 원(1박 2일 기준) 정도에 여자친구와 이용을 했었는데요. 한창 코로나 시국이었던지라 제대로 즐기지 못해 아쉬웠던 곳입니다.
-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사우나입니다. 별관 같은 곳(1층을 통해 바로 앞 다른 건물로 가야 합니다.)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갔었던 사우나 중에 가장 깨끗하고, 깔끔하고 좋았습니다.(야외탕인 노천탕도 있습니다.) 숙박 첫날 늦은 밤 마감시간 직전에 이용을 했는데요. 사람이 저 빼고는 1명도 없어서 사우나를 더욱 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우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더플라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이때가 코로나 시국이어서 저녁에 뷔페 식사는 하지 못했고, 선택권 없는 코스요리를 먹었는데 되게 맛있는 것도 아니고 맛없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 더플라자호텔에는 부대시설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대신 서울 시청역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은데요. 그래서 더플라자호텔은 서울에 안 사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커플보다는 가족 단위로 오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3. L7 호텔 강남(서울)
1)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15
2) 후기
- 롯데에서 운영하는 L7 호텔입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 작은 것이 특징이고,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 지금 기억에 남는 것은 분위기 좋았던 라운지 바에서 여자친구와 간단하게 맥주 먹으면서 이야기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 기억에 남는 것은 L7호텔 근처에 엄청난 소고기 맛집을 찾은 것입니다. '경천애인 2237'이라는 식당인데요. 음식 가격이 엄청 비싸지는 않은데 소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호캉스 이후에 한 번 더 방문했었습니다. 분위기도 되게 좋은 곳이니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함께 L7에서 호캉스 하면서, 경천애인 2237에서 직원 분이 직접 썰어주시는 소고기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라한셀렉트호텔 경주(경주)
1) 위치
- 경북 경주시 보문로 338 라한셀렉트 경주, 보문단지 내
2) 후기
- 라한셀렉트호텔은 현대에서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예전에는 현대호텔이었는데 리모델링을 하면서 라한셀렉트호텔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 여기도 여자친구와 함께 갔었는데요. 숙소, 부대시설, 식사 등 모든 게 다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조식이 정말 맛있으니깐 조식은 꼭 신청하셔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텔 주변 산책로도 아주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서 조식을 드시고, 보문호수 경치를 보면서 산책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아쉬운 점은 호텔 밖에 경주에 가볼 만한 곳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숙박비를 생각해서 라한셀렉트호텔 이용하시는 분들은 보문단지까지만 구경하시고, 경주 시내나 안압지를 구경하실 거면 다른 날짜에 저렴한 숙소를 잡고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너무 만족스러웠던 곳이라 조만간 부모님 모시고 이곳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다시 한번 호캉스를 할 예정입니다.
5. 부산 파라다이스호텔(부산)
1) 위치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2) 후기
-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은 여름에 부산 해운대 바다도 볼 겸 해서 방문했었습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야외 수영장인데요. 물속에서 해운대 바다를 보면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규모가 조금 작은 편이라 성수기에 가기에는 사람이 많아서 수영장을 이용하는데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성수기 직전에 갔었는데, 사람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도, 날씨가 조금 쌀쌀해서 수영장에서 빠져나오는 길에 오들오들 떨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6. 씨마크호텔(강릉)
1) 위치
- 강원 강릉시 해안로 406번 길 2 씨마크호텔
2) 후기
- 씨마크호텔은 가장 최근에 호캉스 했던 호텔이고, 라한셀렉트 호텔처럼 현대가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 숙박비가 꽤나 비싼 편인데요. 그만큼 호텔 퀄리티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 조식, 석식 다 먹어보았는데 라한셀렉트 호텔에 버금가는 퀄리티이고, 경포대 앞이라서 그런지 신선한 해산물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사우나도 더플라자호텔만큼이나 아주 편하고, 퀄리티가 있었습니다.
- 로비에는 저녁에 피아니스트가 피아노를 연주해 주시는데, 잠시 그 앞에 소파에 앉아서 음악 감상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호텔 바로 앞에 경포대가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하고, 경포대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퇴실하는 날에는 근처에 '아르떼뮤지엄'이라는 곳에 꼭 한 번 들려보시기를 바랍니다.
- 씨마크호텔은 숙박비가 비싼 편이지만 가족과 커플끼리 한 번은 꼭 가면 좋은 곳입니다.
정리
- 네스트 호텔(인천) : 야외 수영장 좋음. 사진찍기 좋음
- 더플라자 호텔(서울) : 사우나 좋음
- L7 호텔 강남(서울) : 주변 식당 좋음
- 라한셀렉트호텔 경주(경주) : 다 좋음, 강추!
- 부산 파라다이스호텔(부산) : 야외 수영장 좋음
- 씨마크호텔(강릉) : 다 좋음, 강추!
이상으로 국내 호텔 6곳 호캉스 후기와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호캉스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꿀정보가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 필수템 리스트 사용 후기 (0) | 2023.06.25 |
---|---|
짜장소스 보관 및 활용 방법 (0) | 2023.06.18 |
지게차 운전자 월급 얼마나 될까?(대기업 1차 협력회사 기준) (0) | 2023.06.13 |
중국집 메뉴 종류/재료/추천 (1) | 2023.06.13 |
인터넷 차량등록증 재발급 방법(수수료, 주의사항) (0) | 2023.06.13 |
댓글